정부에서 체감형 금융대핵 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를 실시했는데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통해 신용대출을 더 유리한 조건으로 갈아탈 수 있게 됐습니다.
정부 대환대출 플랫폼 소개
금융위원회는 국민들이 더 낮은 금리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대출 인프라를 구축해 왔으며, 이번에 출시한 대환대출 플랫폼은 스마트폰을 통해 기존에 받은 신용대출을 더 유리한 조건으로 갈아탈 수 있게 도와줍니다.
대환대출 플랫폼 이용하여 내가 아낄 수 있는 이자와 기존 대출을 갚을 때 내는 중도상환 수수료를 비교하여 갈아타는 게 얼마나 유리한 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.
대환대출 플랫폼 이용 가능한 앱
플랫폼 이용시
- 휴대폰에 플랫폼 앱 설치 및 서비스 가입 신청
- 대환대출 메뉴 > 기존 대출 내역 조회하기
- 기존 대출 선택 및 정보 입력하기
- 갈아탈 대출상품 비교하기
- 선택
- 해당 금융회사 앱으로 이동 / 계약 실행하기
금융회사앱 이용시
- 금융회사 앱 접속
- 대환대출 메뉴 > 기존 대출 내역 조회
- 갈아탈 대환대출 상품비교하기
- 선택 및 실행
정부 대환대출 플랫폼 신청
대환대출 플랫폼 또는 금융회사 앱 내 대환대출 서비스 (대출 갈아타기) 이용하여 내가 기존에 받았던 대출의 금리와 갚아야 할 금액 등을 먼저 확인합니다.
그리고 나의 소득, 직장, 자산 정보를 입력하면 새로 받을 수 있는 대출 조건을 조회하고 더 나은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.
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지원 상품들도 있으니 읽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
대환대출 플랫폼 이용방법
정부 대환대출 플랫폼 이용하여 한 곳에서 채무의 현황 등을 확인하고, 53개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하면서 확인해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
보다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대환하여 월 부담을 낮추었다는 사례들이 전해지면서 우리에게 꼭 필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.